쇼핑몰 구축

온라인 쇼핑몰 운영전략 - 자사몰 성공 방법이 있다면 (#2)

BeMadeShop 2020. 2. 28. 10:00

자사몰의 성공적인 전략 두번째 입니다. 

쿠팡, 네이버 스마트스토어, 지마켓, SSG 등 다양한 온라인 유통 플랫폼을 통해서 판매는 원활히 이루어 지고 있는데, 자사몰의 매출이 신통치 않는 분들에게 도움이 되고자 작성되었습니다. 

 

 

(이미지 : unsplash / 쇼핑몰 관련)

지난 번 블로그 글을 통해서, 자사몰의 성공 전략 한가지를 알려 드렸는데요.

바로 자사몰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.

상세한 내용은 [ 자사몰 성공 방법이 있다면 (#1)] 을 참고하세요.

오늘은 자사몰을 성공 시키기 위한 또 다른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.

기업의 쇼핑몰로 소비자들이 찾아오고, 매출이 증가하는 것은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

그래서 단기간에 자사몰을 성공하기를 바라는 생각은 버리셔야 합니다.

차근 차근 단계를 밟아 올라가야 합니다.

 

 

(이미지 : unsplash / 가격 관련)

소비자들은 기본적으로 같은 제품이라면, 더 저렴하게 구입하기를 원합니다. 
특히 온라인 쇼핑에서는 "가격"의 중요성이 더 두드러 집니다. "가격"이라는 것에는 "판매가"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. 
무료 배송, 추가 포인트, 할인 쿠폰 등등이 모두 포함될 수 있습니다. 


대형 온라인 유통 플랫폼은 각 입점 제품을 묶어서 무료 배송을 해 주거나 포인트 지급율을 높이거나, 일정 금액 이상 구매 시의 할인 쿠폰 등등을 제공하고 있습니다. 그렇게 해야 소비자들의 트래픽을 유인할 수 있고, 구매 결제까지 이를 수 있습니다.
그래서 "가격"으로 소비자를 모으기 위해서는 자사몰에서도 전략이 필요로 합니다. 그렇다고 무조건 자사몰의 판매 제품들의 판매가를 낮출 수는 없습니다. 

전체 온라인 판매 정책이 흐틀어지고, 결국은 기업의 수익율을 악화시킬 수 있습니다. 
하지만 소비자들에게 자사몰에서 구매 시에 "가격"이 높다는 느낌을 심어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. 

 

 

(이미지 : unsplash / 할인 관련)

이렇때 자사몰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데요. 바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마련하는 것입니다.

1+1 판매할인, 세트 제품 할인, 묶은 판매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판매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.

물론 이러한 제품 구성을 일반 오픈 마켓이나 타입점몰에서도 할 수 있지만, 이벤트 홍보 영역에 들어가는 것도 쉽지 않고, 그에 따른 추가 광고비도 집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한계가 있습니다. 자사몰에서는 이런 다양한 행사를 주기적으로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그리고 다시 한번 이야기를 드리면, 이런 다양한 이벤트 할인 행사를 한다고 바로 트래픽과 매출을 보장하지는 못합니다. 지속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바탕으로 시간이 필요합니다.

 

 

(이미지 : pixabay / 쇼핑몰 관련)

점차 우리 회사 제품의 충성도 높은 소비자들에게 자사몰의 "가격" 경쟁력을 인지시키게 되면, 그에 따라서 자사몰의 매출과 수익이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.

자사몰의 성공은 단기간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은 몇 번이나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.

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자사몰에서 "가격"의 매리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
자사몰을 통한 제품 판매 비중이 높아지고, 그에 따른 고객 혜택을 마련하면, 또다시 고객 유입이 높아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도록 해야 합니다.

◈ 자사몰 구축 및 운영지원    

◈ 쇼핑몰 ERP 연동 개발 구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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